2022년 5월 25일 수요일

염불삼매 글 (15)/서쪽 무지개와 남자 스님/구렁이와 지장보살님/천지팔양경은 외도 것이다.

 


서쪽 무지개와 남자 스님

 


 

물이 맑은 바다 쪽에 살고 있는데

밥을 하려고 샘물을 기르러 갔다.

하늘도 맑고 깨끗한 날씨

서쪽 하늘에 예쁜 무지개가

샘에서 이어져 있었다.

너무나 아름다워

서쪽을 응시 하는데

낯익은 남자 스님이 웃고 계신다.

꿈속에서 가끔 만나는 스님이라 반가워 “스님,스님.”하고 부르니

숨넘어간다고 하시며 웃으신다.

“반가우냐?

“예, 스님. 아주 많이요.”

“나를 자주 만나려면 경 읽고 염불하면 볼 수 있다.”

“염불하면 만나요?”

”그럼 만날수 있지.

날 찾아 염불하면

너를 만나러 갈 것이니라.”

“그럼 염불 많이 할께요.”

좋아하는 나를 보며 귀여운 듯 바라보신다.

“스님 또 뵈어요.

나는 물 가져가야 밥을 할 수 있어요.”

고개만 끄덕 끄덕하셨다.

 





천지팔양경은 외도 것이다.

 

 

 

친한 친구가 절에 가서 천도재 한다기에

따라서 갔다.

천도재 끝날 때까지

밖에서 구경하며 놀았다.

비구 스님이 내 앞에 오셔서 하시는 말씀

“어디서 왔나요?”

“친구 따라 왔습니다.”

“절에는 처음 인가요?”

“여기 절은 처음입니다.”

“내가 책을 줄 것이니 읽어보세요.”

책을 주시는데

천지팔양경이었다.

“잘 읽겠습니다.스님,고맙습니다.”

천지팔양경은 소원이 빠르다며

꼭 읽어보라신다.

내려오다 지나가는 사람에게 책을 주었다.

밤에 꿈을 꾼다.

“천지팔양경은 하늘 신 경이다.

너는 읽으면 외도 섬기는 것이다.

금강경 읽고

염불하거라.

내가 지장보살이니라.”

“예, 읽겠습니다.”

그럼 또 보자며 가버리셨다.

 



 


구렁이와 지장보살님

 

 

반듯하고 깨끗한 길을 가다 보니

강물이 맑고 좋아서 멈추었다.

이리저리 살피다.

옷을 벗고 강물에 들어갔다.

시원하고 깨끗한 물이 좋아 마냥 즐거웠다.

평소에도 물만 보면 좋아라 했다.

사람도 없으니 오래 놀다 가야지,

이때 발밑에 미끄러운 촉감이 느껴지며 차가웠다.

앗! 이게 뭐야, 너는 구렁이잖아,

사람보다 더 큰 구렁이 때문에 놀라서 말도 안 나온다,

속으로 부처님 도와주세요.

아니, 스님 도와주세요.

할아버지 도와주세요.

아니지 지장보살 지장보살 긴급하게 찾는데

남자 스님이 나타나셨다.

구렁이는 슬거머니 도망을 가고 있다.

“하라는 공부는 아니 하고

놀기만 하니 미물에게 놀라지,

정말로 말 안 들으면 혼내 줄 것이다.”

“무슨 공부 해요?

금강경 읽으라 했는데 잊은 것이냐?”

“와! 지장보살님이시다.

죄송합니다, 공부할께요.”

“거짓말하면 혼내 줄 것이다.알겠느냐?”

“예”

“그럼 가보거라.”






출처 / 염불삼매/영산불교 현지사 


저작권은 영산불교 현지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편집하거나 수정하는 것을 금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